서브 메뉴

HOME 즐길거리
  • 탐방프로그램
  • 탐방후기
  • 탐방프로그램

    다음메뉴

    이전메뉴

    옥새의 맑은 소와 담이 아름다운 계곡을 감상할 수 있는 지리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 대표 탐방코스

    반선교에서 출발하여 화개재까지 계곡을 탐방하는 코스(9.2km 4시간 20분 소요)
    병소, 병풍소, 제승대, 간장소 등 옥색의 맑은 물을 담고 아기자기한 전설이 얽혀 있는 소(沼)와 담(潭)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
    봄철에는 계곡변 수달래와 가을철에는 형형색색의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 지리산 3대 계곡인 뱀사골!
    전북 남원시에서 1시간 거리인 뱀사골계곡. 계곡 변을 따라 걷다 만나는 장쾌한 물줄기와 기암괴석이 장관이다. 봄에는 수달래라 불리는 산철쭉과 지리산국립공원 깃대종인 히어리, 가을에는 울긋불긋 가을 옷 입은 붉은 단풍, 겨울에는 하얀 눈꽃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여름에는 맑고 시원한 계곡을 찾는 탐방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뱀사골 탐방안내소

    반선~요룡대 구간

    반선 ~ 요룡대 구간은 포장된 콘크리트 탐방로와 일부 비포장 탐방로가 있다. 어린이, 노약자 및 휠체어 등으로 탐방이 가능하며, 약 2.0㎞구간에 소요시간은 40분 정도이다. 봄에는 수달래, 여름에는 녹음,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구간이다.

    요룡대~간장소 구간

    요룡대 ~ 간장소 구간은 비교적 돌길로 9개의 교량을 지난다. 경사는 완만하며, 약 4.4㎞구간에 소요시간은 2시간 10분 정도 소요된다. 많은 탐방객들이 찾는 곳으로, 어린이와 노약자분들도 무리없이 탐방할 수 있다. 뱀사골 계곡을 따라 봄에는 수달래, 여름에는 녹음,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구간이다.

    간장소~화개재

    간장소~화개재구간은 돌길이 많으며, 9개의 교량을 지나는 구간으로 경사는 급하며, 약 2.8㎞구간에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소요됨. 장시간 산행으로 인한 체력 안배가 필요한 구간이다.

    뱀사골계곡코스
    주요볼거리

    탐방 전 꼭 알아두세요!
    뱀사골계곡 코스는 9.2km(소요시간 4시간 20분) 코스로 완만한 경사의 산책코스와 경사가 있는 구간이 혼재되어 있어 체력과 일몰시간 등을 고려하여 산행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산악기후로 급작스러운 호우나 기온 저하 등을 고려하여 여분의 옷과 먹거리를 지참하여 산행해야 한다.
    돌이 많은 지역이므로 발목과 무릎 부상을 주의해야 한다.

    위 내용은 지리산국립공원에서 발췌되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